[sonnet.ai News] Lv.4 승합차급 자율주행 차량플랫폼 기술개발 2차년도 착수보고회

sonnet.ai

·

2022. 5. 3. 14:24

소네트-아이나비 컨소시엄은 2022년 4월 28일 ~ 29일 양일 간 '지정구역기반 Point-to-Point 이동 Lv.4 승합차급 자율주행 차량플랫폼 기술개발' 사업 2차년도 착수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지난해 사업 시작 이후 2차년도에 접어든 올해, 지금까지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실무진이 의견을 나누며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였습니다.

 

(주)소네트가 주관기관으로 (주)카카오모빌리티, (주)아이나비시스템즈, 팅크웨어(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가 참여하고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는 '지정구역기반 Point-to-Point 이동 Lv.4 승합차급 자율주행 차량플랫폼 기술개발' 사업은 사람들이 상상하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개발 사업입니다.

 

사업대상지역인 판교, 대구 테크노폴리스 일대에서 현재의 택시 호출 서비스와 유사한 자율주행 로보택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합니다. 이용자가 출발지점과 목적지점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자율주행에 최적화된 경로를 생성하고 자율주행 차량이 이를 기반으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서비스 구현을 위해 (주)소네트의 '자율주행 안전지도' 특허와 NDS(Navigation Data Standard) 지도 표준을 결합해 자율주행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지도 표준을 제시할 것이며, 이를 통해 자율주행 로보택시 기술을 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올해는 참여기관별로 승합차급 Lv.4 자율주행차량 제작, Point-to-Point 자율주행 경로 생성 기술, 사업대상지역 정밀지도 작성과 관련 하드웨어 통합 등을 진행하여 본격적으로 모양을 갖출 전망입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탑승 서비스를 제공할 자율주행 차량, 정밀지도, 경로 생성 기술, 이를 담아낼 하드웨어 등을 하나로 융합해 (주)소네트와 참여기관들은 상상하던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의 모습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0개의 댓글